자유게시판

(에덴동산 언론보도)여수시, ‘건달보건소’ 시민건강 위해 활발한 활동

작성자 정보

  • 에덴동산 작성
  • 작성일

컨텐츠 정보

본문


▲ 여수시 보건소, 에덴동산 건달보건소(사진제공 = 여수시)     © 뉴스파워

 

 

올해 상반기 시민과의 대화 현장 찾아 4503건 상담

 

여수시(시장 주철현) ‘건달보건소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.

 

건달보건소는 건강을 위해 달리는 보건소라는 뜻으로 시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브랜드사업이다.

 

건달보건소는 시민을 직접 찾아가 건강관리를 실시함으로써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.

 

지난달 29일부터 4일까지는 정신지체장애인 자활시설인 에덴동산발달장애청소년 주간보호시설인 작은나루시각장애인 자립센터에서 검진활동을 벌였다.

 

시는 센터 입소자와 운영자 등 100여명을 대상으로 일산화탄소체지방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신체건강 기초검사와 스트레스알콜의존도 등 정신건강검사를 실시했다.

 

또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금연비만대사증후군고혈압당뇨병 등 질환관리에 필요한 상담도 진행했다.

 

특히지난 2월 1일부터 3월 10일까지 진행된 시민과의 대화 현장에서는 22개 읍동 주민을 대상으로 4503건의 맞춤형 건강 상담을 실시하기도 했다.

 

한 어르신은 나이도 있고 건강관리가 필요한 것을 알지만 병원이나 보건소를 가기가어렵다며 이렇게 현장에서 나와서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니 정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.

 

시 관계자는 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시민단체와 사회복지시설아파트산업체 등 다양한 생활현장을 찾아 건달보건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.

관련자료
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최근글


새댓글


  • 댓글이 없습니다.
알림 0